SDF2023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년에 다시 만나요!
SDF2023 다시 보기
교차하는 복합위기 속 먹고 사는 규칙이 바뀌고 있습니다.
새로운 성장·분배·규제의 공식을 찾아야 할 때입니다.
재편되는 경제 질서에 살아남기 위해 무엇을 대비해야 할까요?
미래라는 불확실성에 대한 도전, 올해도 함께 이어가 보려 합니다
SDF(SBS D포럼)는 SBS가 사회공헌을 목적으로 실시해온 지식나눔 프로젝트입니다.달라지는 시대에 필요한 담론과 미래 가치를 앞서 제시하고 고민합니다.
프로그램의 지적 깊이가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지적 측면과 프로그램 기획 측면에서 모두 세밀하게 구성돼 진행된 포럼이었습니다. 지적으로나, 개인적으로나 행복한 경험이었습니다.
SDF2022
아담 쉐보르스키
대륙별로 한 군데에서만 강연을 했는데 아시아에서는 ‘SBS D포럼’에서 했습니다. 굉장히 만족스러웠고 프로페셔널하다고 느꼈습니다.
SDF2020
유발 하라리
SBS D포럼은 지금 이 시대 가장 중요한 문제인 민주주의의 현주소에 대해 깊이 공부하고 고민해온 사람들로부터 통찰을 얻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뉴스 매체가 이런 문제에 리더십을 발휘한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SDF2022
앤 머리 리핀스키
젊은 관객들이 많아서 놀랐어요. 앞으로도 SBS D포럼이 젊은 친구들이 사회적으로 중요한 문제들에 대한 해답을 찾고 싶어 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좋은 자리’로 계속됐으면 좋겠어요.
SDF2022
김금희
여러 행사에 참석했지만, 이렇게 큰 규모 행사의 마지막 세션을 맡아보는 건 처음이었습니다. 두근거리기도 하고 무척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도 중요한 자리에서 취약한 몸, 소외된 몸과 관련된 문제들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SDF2021
김초엽
SBS D포럼에 참여해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좋았고,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지금 보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해 개인부터 무엇을 바꿔야 하는지 함께 고민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DF2021
피터 싱어
힘든 시기, 제가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장을 제공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너무 훌륭한 포럼이라고 느꼈고, 자부심을 가져도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SDF2018
로즈 맥고완
너무 멋진 시간이었습니다. ‘서울’이라는 도시도 너무 멋지고 SBS D포럼, 정말 흥미롭고 유익했습니다. 빈말이 아닙니다. 저는 평소에 컨퍼런스를 엄청 다니기 때문에 바로 비교 가능합니다.
SDF2018
캐시 오닐
행사 장소 내 주차 공간이 협소하여 주차 지원이 불가하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길 권장 드려요
길찾기"내 삶과 가까워진 AI 시대! 웨어러블 로봇 직접 입어보기, 퍼스널 컬러에 맞는 AI 프로필 만들기 등 행사 당일 현장에서 다양한 무료 체험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SDF2023, 같이 참여하고 싶은 친구에게 지금 알려주세요!
SDF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