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F 다이어리

Ep.100

Ep.100'지적인 당신'의 지식 탐구 유형은? SDF다이어리 100회 특집!

2022.04.27

안녕하세요. 오늘로써 100회를 맞이한! 👏👏👏

지적인 당신을 위한 인사이트, SBS D포럼에서 보내드리는 SDF다이어리입니다.

SBS 미래팀은 ‘SBS D포럼(SDF)’을 만드는 과정에서의 고민과 도전을 기록함과 동시에 지금 놓치지 말아야 이야기들을 더 많은 분들과 나누기 위해 지난 2020년 5월, <SDF다이어리>를 론칭했습니다. ‘Ep1.학교의 세계’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100편의 뉴스레터를 발송했는데요.

고퀄리티 지식 나눔 뉴스레터를 지향하는 SDF다이어리는 ‘미래를 여는 담대한 도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세계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는 한발 앞선 통찰과 사회 실험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그런 노력이 더 나은 미래를 고민하고 계신 많은 분에게 닿고, 또 입소문을 타면서 SDF다이어리의 구독자 수는 꾸준히 상승 중에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

그렇다면 지금까지 발송됐던 뉴스레터 중 구독자분들의 관심이 뜨거웠던 편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있었는지, 100회를 맞이해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SDF다이어리 오픈율 기준)

결과를 통해 SDF다이어리 구독자 분들의 다양한 관심사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코로나19 이후의 세상 변화를 7명의 전문가 집단에게 들어봤던 Ep.3 코로나19와 일곱 개의 시선, 코로나 팬데믹 이후 찾아온 무기력과 우울감정신건강에 대한 해법을 모색했던 Ep.5 주라주라 마음도 좀 살펴주라 편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갑작스럽게 달라진 일상의 방향성을 찾아보려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 밖에도 구체적인 사례와 연구 분석을 통해 미래를 내다봤던 Ep.9 니가 사는 그 동네 :로컬을 바라보는 N개의 시선, Ep.32 어떤 직업이 살아남을까? , 그리고 지금까지와는 다른 방식의 공생, 공존을 생각하게 했던 Ep.86 나의 문어선생님과 피터싱어 편이 구독자 분들의 큰 관심을 끌었는데요. 앞으로도 ‘SDF다이어리’는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질문으로 지적인 인사이트를 드리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어디에서, 어떤 방식으로 지적인 인사이트를 얻으시나요? SDF다이어리가 100회를 맞아 특별한 테스트를 마련했습니다.

여러분의 지식 탐구 유형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금 바로 시작해 보세요. SDF다이어리 100회 맞이 선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터치) 하시면 '지식 탐구 유형 테스트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지식 탐구 유형 설명부터 여러분에게 꼭 맞는 추천 콘텐츠까지, SBS D포럼이 준비한 지식 탐구 유형 테스트! 주변 분들과 함께 즐기는 것도 잊지 마세요!


링크 복사해서 공유하기 👉 http://sbsdforum.co.kr/

▷이벤트참여용 이메일 주소 입력 필수!

당첨자 발표 : 5월 4일, 이메일을 통한 개별 연락


지식 탐구 유형 테스트를 마치신 분들 중, 열 분에게 추첨을 통해 고급 노트를 선물로 드립니다.

SDF다이어리 100회 특집 이벤트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지적인 당신이 키워주신 SDF다이어리! 관심 가져주시고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100회를 기념해 깊은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고맙습니다!!!

SDF다이어리는 다음 주, 더 깊이 있는 인사이트로 돌아오겠습니다.^^

SDF다이어리를 보시고 소중한 의견이 떠오르셨다면 sdf@sbs.co.kr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전체 목록

SDF다이어리를 빠짐없이 받아보세요!